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바나나 효능 10가지

by 경제 심마니 2024. 2. 20.

바나나 효능에 대해 찾으시나요? 바나나는 가정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 계절을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있으며 달콤한 맛 때문에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본문에서 바나나의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여기]

바나나 효능
바나나 효능

[목차 여기]

 

바나나 효능 10가지

1. 에너지 공급

바나나는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해 줍니다. 바나나에는 포도당, 프락토올리고당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하여 신체 활동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운동선수들이 체력이 필요할 때 바나나를 먹으면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위 건강개선

바나나는 위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는 산성이 약하고 위산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바나나에는 글루타미네이스가 들어 있어서 위를 보호하고 속 쓰림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이렇게 먹으면 큰일납니다

 

3. 장 건강 개선

바나나는 위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는 펙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장의 기능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화하기도 편한 음식입니다.

 

 

 

4. 혈압 조절

바나나는 혈압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들어있는데요. 칼륨은  신체내의 나트륨을 조절하여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하여 고혈압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혈압 증상 10가지

고혈압 증상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고혈압은 현대인의 고질병으로 대표적인 생활습관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뚜렷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본문에

tmiview.com

 

5. 심장 건강 증진

바나나는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이는 고혈압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이 심해지면 심장 질환을 일으키는데요. 바나나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동맥 경화를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결국 심장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지요. 

 

 

 

6. 면역력 강화

비타민은 면역력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비타민에 들어있는 아연, 비타민E 등은 면역 체계를 개선해 주어 면역 수치를 높여줍니다. 

 

 

바나나 올바르게 먹는 법

7. 스트레스 완화

바나나에 들어 있는 트립토판 성분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트립토판은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촉진시키는데, 이 성분은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는데 도움을 주고 기분은 안정시켜 줍니다.

 

 

 

8. 암 예방

바나나는 암을 예방해 줍니다. 바나나에 있는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합니다. 또한 바나나에 들어 있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은 항암 작용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9. 체중관리

바나나는 낮은 칼로리에 비해 높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의 칼로리는 한 개당 100kcal 내외로 낮은 편입니다. 

 

 

 

10. 빈혈 예방

바나나를 섭취하면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철분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c는 철분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바나나에 들어 있는 엽산은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는데 역할을 합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 효능


 

 

바나나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먹던 바나나에 이렇게 많은 효능이 있는 줄은 몰랐는데요. 일반적인 바나나 적정 섭취량은 한 개입니다. 과다 섭취하면 일부 사람들에게는 혈당이나, 칼륨 과다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